뉴욕플란트치과 임플란트

고난이도 임플란트

재수술은 고난이도 수술로, 임상경험이 많은 의사가 직접 수술합니다.

HIGH LEVEL IMPLANT

고난이도 임플란트란?

• 임플란트, 실패원인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치과의사의 숙련도 부족과 환자의 관리소홀(염증, 흡연, 당뇨, 골다공증)으로 인해 기존 시술 후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치아와 잇몸을 위해 시행하는 재수술 임플란트입니다.

기존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고난이도의 시술이며, 임상경력이 많은 의료진의 시술과 첨단의료장비의 구비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 치료대상 WHO?

1. 첫 임플란트 수술에 실패한 경우! (임플란트가 빠지거나 골 융합이 잘 되지 않은 분)
    2. 임플란트 잇몸 주위에 염증이 생긴 경우!
    3. 환자의 흡연으로 임플란트와의 골 융합이 잘 되지 않은 분!
    4. 치아 고정은 잘 되었지만, 단단하거나 질긴 음식으로 인해 임플란트 부위 손상이 된 경우!
HIGH LEVEL IMPLANT 임플란트 재수술 원인은? 1. 신경손상으로 인한 감각이상 증상 2. 임플란트 주위염 3. 기타 4. 보철물 탈락 및 파손 5. 유착실패

고난이도 임플란트 수술방법

1. 임플란트 수술 후 초기 고정력에 문제가 생겨 재수술하는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유착되기 전에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기존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직경이 더 넓은 새로운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됩니다.
  2. 임플란트를 심고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주변의 세균이 증식하게 되고 염증으로 인해 임플란트를 잡고 있는 잇몸뼈가 녹아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먼저 기존의 임플란트와 염증을 제거한 후, 그 자리에 인공뼈를 이식하여 메운 다음 이식한 잇몸뼈가 단단해질 때까지 2~3개월 기다린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합니다.
  3. 심미적으로 까다로운 부위의 임플란트 수술은 인공치아의 모양뿐만 아니라 잇몸뼈와 잇몸의 형태까지 심미적인 조건이 만족되어야 합니다. 기존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새로 식립하여 다시 잇몸뼈를 만들고 잇몸형태를 잡아 건강하고 심미적인 인공치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재수술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경우는 이미 광범위한 골 파괴를 동반합니다. 골 파괴가 광범위하게 진행된 경우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불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유도 재생술, 자가골 이식술, 블룩골 이식술 등과 같은 특수한 술실을 통하여 골 형태에 대한 회복이 먼저 이루어진 뒤 임플란트를 식립해야합니다.

한번 임플란트 치료가 실패한 부위에 다시 임플란트를 매식하는 것은 처음 골 상태가 좋은 부위에 심는 것보다 훨씬 고난이도의 수술이므로 임플란트 분야의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필수입니다.